-
현대 수소전기차 넥쏘 (NEXO) 예약판매 실시!, 보약간은 얼마? 볼께요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14:10
>
현대자동차에서 수소전기차 넥소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강릉과 평창에서 시승체험이 진행되면서 토지에서 큰 주목을 받았고, 편리함과 그 기술을 인정받았지만, 실소비로 이어질 확률은 매우 오전 중처럼 보입니다."넥소(NEXO)의 주요 연료인 수소를 충전할 수 있는 수소 충전소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구매 고객이 많아 토지충전소 역시 자연스럽게 늘 사용하겠지만 정부나 현대 측에서 가장 먼저 충전소를 늘 갖지 않는 이상 구매자는 그리 많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
일단 수소 전기 자동차 넥소의 경우, 모던과 프리미엄, 두개 트림과 나 뉘어 판매되고 모던 트림이 6,890만원, 프리미엄이 7,220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여기에 정부에서 지원하고 주는 보조금 2,250만원, 지자체 보조금 1,250만원을 모두 지급되면 3천 만원 중 후반대로 구매가 가능하다.예약 판매는 서울, 울산, 광주, 창원 등 4개의 땅에 주소를 둔 고객을 대상으로 열리고 예약 판매 고객에게 100만원 상당의 수소 충전권이 제공되는 뜻이란다. 넥소에는 총 6.33kg의 수소를 충전하는데 수소 1kg당 가격이 5천원~8천원대에서 토지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3~5만원이면 완충이 가능하며 최대 609km를 주행할 수 있어요. 최근 디젤 차량의 연비를 보면 그다지 메리트가 있는 연비는 아닌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수소 충전소 같은 경우는 건설 비용이 좋은 20억 정도 들어간다고 하지만 이렇게 큰 돈을 걸고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가 있느냐는 마음도 하지만 투자할 가치가 있으므로 이렇게 차량을 개발하고 인프라도 구축하고 있는 걸까요 그런가. 그래도 다른 국산차에서는 볼 수 없는 최첨단 기능들이 대거 적용되어 있어 편리함을 중시하는 분들께는 충분히 구매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인 중에 우리 신차 장기렌트에서도 만과인 볼 수 있어요.
>
실내 인테리어도 매우 세련되고 잘 꾸며져 있습니다. 얼마 전 동대문 DDP에 전시해 놓은 넥소를 시승해 본 적이 있는데 마감도 아주 잘 해 놨네요. 기어도 버튼식으로 해놨는데 굉장히 헷갈리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차는 기어본이 꼭 있어야 될 것 같아서 이런 버튼식은 마음에 들지 않네요.
>
다만 차선 변경 시 계기판 디스플레이에 후방의 정세를 볼 수 있다든가, 자율주행, 자율주차 기능 등 이런 것들은 전체 만족으로 박수치고 싶네요. 이번에 새로 출시된 THE K9또 넥소와 비슷한 기술이 적용되었지만, 굉장히 기대가 큽니다. 실물 디자인 또한 예쁘게 잘 나쁘지 않아서 온 것 같은데 과연 EQ900을 막을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국산차의 기술력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수소전기차 'NEXO'!! 롯데 신차장 길렌트에서도 만날 수 있는 그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