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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슬라 전기차 폭발...자율주행 기능 때문?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20:40

    테슬라 모델 3가 다른 차량과 충돌 후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사고는 요즘 러시아 모스크바 근처 고속도로에서 발생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가 견인차와 충돌한 후( 폭발했습니다.​ 차는 시속 하나 00km속도로 달리고 있었다. 견인차를 인지하고 나중에 브레이크가 작동했지만 상황은 이미 늦었다. 모델 3은 견인차를 피하지 못하고 충돌하다.충돌한 지 얼마 안 되어 차에 불이 붙었다. 차 안에서 강한 폭발이 일어나더니 대염을 뿜어냈다. ​


    ​ 4쵸쯔세 남자와 두 아이도 함께 타고 있었지만, 다행히 그들은 폭발이 쵸쯔오나키 전에 밖으로 대피했다. 남성은 한쪽 다리와 코가 부러진 상태에서, 아이들은 가벼운 타박상을 입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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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발보다 더 주목할 만한 부분은 앞서 일어난 충돌이었다 운전자 알렉세이 트레티야코프는 당시 오토파일럿(Autopilot) 기능을 달고 주행 중이었다는 점을 밝혔습니다. 오토파일럿은 테슬라가 전기자동차에 적용한 반자율 주행 기술을 말한다. 레이더로 주위 환경을 관찰하고 장애물을 식별해 주행한다. 트레티야코프는 견인차의 존재를 몰랐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왼쪽 차선에 있던 견인차와 부딪치는 순간에도 핸들은 잡고 있었다고 진술했습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시스템에 책이 있다는 것을 묻지 않을 수 없다.​


    테슬라는 자동차의 인상 때문에 자주 비난의 대상이 되었다. 오토파 1롯데 기능이 사곤로 지적했고, 사망자도 나쁘지 않고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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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해 3월 믹크켈리포니ー 너무 마운틴 뷰 101번 고속 도로를 달리던 모델 X가 중앙 분리대를 들이받고 폭발해서 운전자가 사망하는 글재주가 생성했다. 모델 X는 오토파 1롯데 기능을 켜고 주행 중이었다. 모델 X는 믹크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에서 최고 안전 등급의 별 5개를 획득한 모델이었다 캘리포니아 경찰은 폭발 원인으로 자동차 배터리를 지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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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소비자단체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에 테슬라 오토파의 첫 로또 관련 조사를 요청했다. 이들은 테슬라가 오토파의 첫 로또 기술을 사용할 때 핸들에서 손을 떼도 좋다는 잘못된 믿음을 심어 실제보다 안전하다고 광고한 것을 문제 삼았다.초련의 첫 체험을 하면서 테슬라도 오토파 최초의 로트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왔다. 그래도 높은 신뢰를 구축하지 못한 상황이다.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는 실제 검토를 통해 사람보다 오토파 최초의 로또 운전이 위험한 상황을 초래했다고 보도했다.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차선 변경을 시도했지만 자신의 교통법규를 어기는 등 사소한 문제가 드러났다. 비록 사소한 처음이라도 도로에서는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현재 자율주행 기술이라면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 상용화 계획을 미뤄야 한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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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테슬라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인 테슬라 모터스 클럽(TMC)에서는 테슬라가 러시아 도로에서 충분한 점검을 거치지 않아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사고가 난 차량이 최근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된 상태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오토 파일럿 기능도 차선을 유지하는 기본적인 기능으로 제한될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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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가 터지는 장면은 다시 봐도 끔찍하다. 테슬라는 리튬이온전지를 사용한다. 배터리는 강한 충격을 받고 높은 열에 노출되면 폭발 위험이 높아진다. 외부 접촉에도 전류가 흐르지 않도록 제작했지만, 배터리가 충격을 받으면 연쇄 폭발로 이어질 확률이 높고, 모든 배터리가 에너지를 모두 소진할 때까지 폭발을 계속한다는 것이다. 전기자동차 화재 때 배터리 부분에 충격이 가해졌다고 판단되면 차에서 신속히 멀리 떨어져야 한다.폭발 후에도 사고가 있지만 화재가 터지면 진화가 어렵다. 상당한 양의 물과 가끔 필요하다. 전류가 흐를 위험도 있다. 기존 휘발유 차에 불이 붙었을 때처럼 진화하면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어 전기자동차에 특화된 진화 교육이 필요한 정도다.​


    ​ 이 회사는 지난 달 20첫 9년 2분기의 차량의 안전 보고서를 발표하고 테슬라 차량이 안전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보고서는 믹크 소방 협회(NFPA)과 믹크 교통부(Department of Transportation)의 자료를 물쥬은로 20최초 2년부터 20최초 8년 사이 믹크에서 쵸쯔쵸은 9벡망 마일을 주행할 때마다 차량 화재가 발생했으나 테슬라 차량은 쵸쯔옥 7천 만마일마다 화재가 발생한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현재까지는 테슬라는 러시아에서 발생한 폭발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텍 플러스 에디터 나쁘지 않고 유권 tech-plus@naver.com​ ​ ​*네이버텍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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